NEWS 

ADRF 소식

활동소식 [희망교실] 11월인도네시아 두 번째 희망교실 이야기

희망교실 첫 번째 소식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왔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가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난 희망교실 이야기 다시 보러가기


지난 달 인도네시아 희망교실 마지막 이야기를 만나러 가볼까요?


현재 인도네시아는 하루에도 7천 명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희망교실에서는 정부의 방침을 준수하며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과 과제를 돕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업을 돕는 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11월에는 간식팩 전달 행사와 더불어 새롭게 개설될 컴퓨터 수업 홍보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과자와 사탕,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두유를 함께 전달하였습니다. 기존에 함께하시던 자원봉사자님의 후원으로 아이들에게 간식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간식팩을 받은 학생들이 매우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함께 좋아집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점점 더 심각해지는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간식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현지 희망교실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새롭게 개설되는 컴퓨터 수업을 홍보하러 거리로 나섰습니다. 메단시에 거주하는 학생들과 졸업생들의 가정을 방문하며 프로그램에 대해 알렸습니다. 이 컴퓨터 프로그램은 12월에 시작하여 내년 6월까지 진행되고 MS워드와 엑셀을 비롯한 각종 디자인 툴까지 다루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컴퓨터 수업을 쉽게 접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어 많은 새로운 지식들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시기적으로나 국가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교육 지속을 위해 모두가 힘쓰고 있습니다! 현지 직원들과 봉사자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함께 응원해주세요!

 NEWS 

ADRF 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