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DRF 소식

활동소식인도네시아 희망교실 이야기

10월 13일,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현재 확진자는 340,622명, 사망 12,027명에 이릅니다. 수도인 자카르타만 해도 일일 확진자 수가 1천명 이상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카르타 주정부는 일일 확진자 수가 줄었기에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주, 전국 주요 도시에서 일자리 창출 특별법(옴니버스 법) 반대 시위에 대규모 인파가 모였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확진자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ADRF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희망교실은 총 3개로, 암페라, 펠리타, 헬베티아 희망교실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주정부의 규제가 강화와 완화를 오고가며 아동들이 공부하는 것에도 많은 어려움이 생겼지만 무엇보다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장 크기 때문에 현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다시 나섰습니다!



이번 긴급식량지원은 약 두 달 동안 진행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총 13명의 학생(암페라 희망교실 8명, 펠리타 희망교실 3명, 헬베티아 희망교실 2명)의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우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여 방문하였는데 대부분 희망교실로부터 멀리 떨어져있었습니다. “짐을 들고 지방 곳곳을 이동하는 것이 쉽지 않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식량을 나누어주지 못한 것이 여전히 마음에 쓰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만남 자체가 어려운 요즘 한 번이나마 아이들의 얼굴을 더 볼 수 있어서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라고 현지 직원과 봉사자들이 말했습니다.



주 1회 수업, 온라인 수업 등 아이들의 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현지에서 다양한 방식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상황과 시위로 인해 어수선한 인도네시아의 현재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현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아동들을 응원해주세요!